삼성전자, 세계최고속 SSD 개발

Source : http://www.zdnet.co.kr/news/digital/0,39030978,39169202,00.htm

 

삼성전자가 세계 최고속도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를 개발했다.
삼성전자는 26일 대만에서 개최한 제5회 ‘삼성 모바일 솔루션(SMS) 포럼 2008’에서 PC 인터페이스(SATA2)를 적용한 SSD로는 세계 최대급 용량이면서, 동시에 세계 최소급 두께인 2.5인치급 MLC 기반 256GB SSD를 선보였다.
일반적으로 MLC 낸드는 SLC 낸드 대비 속도와 신뢰성에서 열세이나 이번 제품은 성능과 신뢰성이 SLC 기반과 동급이라는 설명.

clip_image001

이 제품은 특히 읽기속도 200MB/s, 쓰기속도 160MB/s 로 256GB SSD 중 최고 수준 읽기와 쓰기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HDD 대비 2.4배 이상 고속 구현이 가능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미 삼성전자는 이 제품으로 현존 최대 용량의 범용 노트북 내장 HDD를 1:1로 대체 하는데 성공했다. HDD 탑재 노트북이 가진 소음, 속도, 무게, 발열, 충격 등의 문제를 상당수 해결 한 것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256GB SSD 개발로 노트북도 바야흐로 “2G(세대) 노트북 시대를 열었다”며 “이는 카세트테이프에서 MP3로 진화한 것과 비견될 혁명적 변화”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또 이번 SSD 신제품으로 PC는 물론 서버 등 기업시스템 시장도 동시에 공략키로 했다. 현재 미국, 일본 등의 10여개 PC·서버업체들과 SSD 공급을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
아울러 오는 7월 128GB SSD를 생산하고, 256GB 제품도 연내 양산하면서 시장 점유율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