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바일 와이맥스 국제 공인 인증 획득

출처 : http://www.zdnet.co.kr/news/spotnews/network/0,39040926,39167554,00.htm

 

삼성전자는 자사의 모바일 와이맥스(와이브로) 제품이 ‘와이맥스 포럼’으로부터 국제 공인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이 와이맥스 포럼에서 모바일 와이맥스 제품의 공식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

와이맥스 포럼은 모바일 와이맥스를 비롯한 와이맥스 기술 표준과 인증 전반을 관장하는 국제 단체로써 와이맥스 포럼은 이동 통신사, 장비 업체 등 520여개 이상의 회원사가 가입돼 있다.

삼성전자 담당자는 “이번 인증건으로 삼성전자의 모바일 와이맥스 제품은 글로벌 통신 시장에서 통용되기 위한 기본 성능과 호환성을 인정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KT도 국제적으로 인증된 시스템을 사용해 안정적인 품질의 와이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입증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가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현재 국내 KT 와이브로 서비스에 사용되고 있는 모바일 와이맥스 웨이브 1 기지국과 자체 개발한 모뎀 칩셋을 사용한 PC카드 형태의 단말기다.

삼성전자는 “KT와 함께 세계 최초로 모바일 와이맥스를 상용화한데 이어 지속적인 상호 협력으로 이번 공인 인증을 이끌어 냈다.”고 말했다.

모바일 와이맥스는 2007년 10월 차세대 통신기술인 IMT-2000의 국제 표준으로 채택된데 이어 이번 와이맥스 포럼의 국제 공인 인증을 계기로 세계 시장 확대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최지성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사장은 이번 성과에 대해 “그간 모바일 와이맥스 분야의 기술 표준 확립과 제품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라며 “모바일 와이맥스 웨이브2 제품 인증도 조기 획득해 모바일 와이맥스 선두주자로서 위상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clip_image001

모바일 와이맥스 기지국

 

 

삼성전자 이녀석들아, 뭣하러 KT까지 좋은일 시켜주냐..

어쨌건, 표준 인증을 받았으니 다행이군..

역시 엔지니어들은 특검이 어쩌고 저쩌고 떠들든 말든 R&D 맡은분야에는 최선을 다하고 있구나..

그래도 그나마 엔지니어들 챙겨주는 기업이 삼성밖에 없다는 사실이 참 암울하다..

어쨌거나, 삼성 엔지니어(이건희가 아니라)들이 있기에 아직 한국은 버티고 있는거 같다..

다른 기업들도 탈세같은건 본받지 말고, 엔지니어 지원해주는건 본받아야 하는데..

모든 사업의 근간인 엔지니어들은 이미 해외로 많이 나가버린 상태다..

장기적으로 봤을때 엔지니어가 많은 나라가 승리할텐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