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을 높이는 방법

1) 주위환경을 정돈하는 것입니다.
환경은 인간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큽니다. 그러므로 집중이 안되면 우선 환경부터 정돈해야 합니다. 그리고 잡음, 통풍, 온도, 조명 등을 잘 다스려서 좋은 분위기에서 공부해야 합니다.

2) 생리적인 상태를 잘 유지하는 것입니다.
너무 배고프거나 배부르거나 피곤하고, 몸이 아파도 정신집중이 안 됩니다. 그러기에 식사한 후 30분 동안은 학습을 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3) 심리적인 안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늘 안정된 심정을 갖도록 해야하며 과거에 대한 후회, 쓸데없는 공상, 미래에 대한 염려 등으로 정신이 산만하게 되는 것을 예방해야 합니다.

4) 일에 대한 기대감·호기심·흥미를 키우는 것입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게 되면 집중해서 일할 수 있습니다. 에디슨은 일 하는 것이 오락이라고 생각하면서 그는 하루에 18시간씩 일해도 결코 피곤해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공부도 오락처럼 즐겁게 할 수 있다면 학습 능률은 점점 증가되기 마련입니다.

5) 한번에 한가지만 해낸다는 원칙을 세우는 것입니다.
두 마리의 토끼를 좇는 자는 한 마리도 못 잡습니다. 즉, 잡다한 행동을 멈추고 힘을 한가지에 집중시켜야 합니다.

6) 매사에 구체적 목표와 마감 시각을 정해 놓아야합니다.
어떠한 일에 긴장감이 없이 일을 하면 집중력이 더욱 떨어지게 되기에 목표와 계획된 시각이 정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7) 집중이 잘되는 시간에 집중해서 일하는 것입니다.
집중이 잘 되는 시간은 개인마다 다르지만 밤보다는 오전, 오전보다는 새벽시간에 잘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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