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쫒는 방법

1. 커피 마시기 – 체질에 따라 안되는 사람도 많습니다.

2. 졸릴 때는 바람 쐬기 – 마당이나 거실을 걷는 것입니다만, 밖에는 나가지 마세요. 밤 늦게 밖을 서성거리는 것은 대단히 위험한 일입니다. 집안(담안)에서 해결하도록 하세요.

3. 찬 물로 세수하기 , 찬 물로 머리감기 – 찬 물에 머리를 담그고 한참 있으면 아주 좋음

4. 화장실에서 음악 틀어 놓고 춤추기 – 식구들에게 밀 알리며 너무 크게 틀지 않는다.

5. 송곳이나 바늘, 연필 끝으로 발바닥, 손바닥, 손끝, 발끝 찌르기 – 아프게 찌를 것, 손끝이나 발끝은 피가 나도 좋음. 체하면 일부러 따기도 하잖아요..

6. 자신의 뺨 때리기 -자신의 뺨을 사정없이 마구 때릴 것, 단 고막이 터지지 않도록 귀 주위를 때리지 않도록 조심할 것.

7. 다리나 팔 아주 세게 꼬집기 – 눈물이 찡 날 정도로 꼬집어야 합니다.

8. 찬 물 떠놓고 발 담그기 – 책상 밑에 찬물을 한 대야 떠놓고 발을 담그세요.한가지 주의할 것은 발로 차서 쏟으면 골 때립니다.

9. 무서운 생각하기 – 머리 풀고 칼을 입에 물고 있는 산발한 귀신이 뒤에 서 있다고 생각할 것

10. 콘푸레이크를 우유에 타서 먹기 – 단 살이 안 찔 정도로 알맞게 먹을 것

11. 몸을 뒤로 한껏 제껴 기지개하기 – 30회 반복하기.. 그 자체가 대단한 운동이어서 잠이 달아남

12. 박수 500번 치기 – 큰 소리로 횟수를 쉬어가며 박수칠 것. 중간에 뺨도 한 대씩 때리면 더욱 효과적임.

13. 껌 씹으며 공부하기 -껌을 씹으면 턱 운동이 되므로 잠이 달아남. 운전자 졸음 방지용 껌이면 더욱 효과적임. 단 껌 2-3개 정도를 한꺼번에 씹으면 더욱 효과적임

14. 얼음 주머니로 얼굴 문지르기 – 냉장고의 얼음을 손수건에 싸서 졸릴 때마다 얼굴에 문지른다.

15. 의자에서 일어났다 앉았다 100회 반복하기 – 이 자체가 너무 고통이다. 반드시 횟수를 소리 내어 셀 것이며 팔을 앞으로 쭉 평치고 하거나 위로 올리고 하면 더욱 끝내줌

16. 엎드려 뻗혀하기 – 단, 이 경우는 그대로 엎어져 자는 수가 있으므로 바닥이 더러운 장소에서 하는 것이 좋음

17. 귀 끝을 꼬집기 – 귀 끝을 아주 세게 정말 잔인할 정도로 꼬집으며 눈물이 핑 돈다.

18. 알통 누르기 – 팔 알통부분을 엄지로 아주 강하고 세게 누르면 느낌이 얼얼한 것이 죽인다.

19. 머리카락 잡아 당기기 – 머리카락 몇 올을 을 꼭 잡고 순간적으로 확 잡아당길 것.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을 정도로 당길 것, 머리숱이 적은 사람은 하지말 것

20. 노래부르기 – 무릎을 때리며 반주를 넣으면서 좋아하는 노래를 부른다. 집이면 크게 부를 것, 단 식구들의 양해를 구할 것

21. 손가락으로 턱 튕기기 – 이마에 손가락 튕겨 때리면 아프잖아요. 똑같은 식으로 턱에 손가락을 튕겨 때려보세요. 잠이 확….

22. 의자에 앉은 채 머리 돌리기 운동하기 – 적당한 속도로 돌릴 것 마구 돌리면 어지러워 오히려 역효과임

23. 소리 지르기 – 아주 발악적인 소리를 지른다. 단 가족들에게 미리 말해둘 것. 옆집에서 놀라지 않을 정도의 크기여야 할 것 스트레스 해소와 잠 쫓기에는 소리 지르기가 짱

24. 발끝으로 걷기 – 의자에서 일어나 발끝으로 온 집안을 걸어보라. 발끝이 지압이 되므로 몸에도 좋고 잠도 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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