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에서 본 아시아인

 

한국 & 한국인들.

#사람들의 도덕적 가치관이나 인성이 그나마 세나라에서 가장 바로선 나라의 사람들(처음에는 못느껴지 지지만 사람들의 본성이 참 착한거 같다)
#질서를 잘 지키지 않는 사람들. ( 반성합니다 …)
#냄비근성이 강한 사람들
#거짓말을 거의 하지 않는 민족.
#20대 여자들이 옷에 관심이 많고 옷을 잘입어야 한다고 생각되다고 느껴지게 하는 사람들.
#모든 집에서 인터넷이 보편화 된 나라.
#처음 만나면 상당히 인색하고 쪼잔한 나라의 사람들.
#하지만 조금만 정이 붙어 버리면 엄청나게 정 많고 세계 최고로 남에게 잘해주는 민족.
#사람들의 진짜 본성이 가식적이지 않았던 민족.
#남의 능력이나 외모에 대해서 겉으로는 칭찬하고 동경하지만 약간은 질투심이 강해 보이는 민족의 사람들.
#매운 것을 정말 좋아하는 민족.
#남에게는 약간 피해를 줘도 미안해 하는 사람이 조금은 있었던 민족.
#중국보다는 덜 하지만 정품 음반 CD를 사지 않는 사람들이 요즘은 많다.
#최첨단 기기를 앉고 사는 사람들.TV.mp3.핸드폰 기타등등 최고의 기술
#삼성은 정말 최고의 기업이다.우리 캐나다에는 이런 기업이 없는데
#한국 Mp3는 이쪽(캐나다.미국쪽을 의미하는듯) mp3 보다 훨씬 기능들이 다양했다.
#남자들의 권위가 약간은 높아 보이는 민족.
#하지만 여자들의 권위 또한 상당히 높아 보이는 민족…여자들이 상당히 화를 잘 내고 질투심이 몇몇 강한 여자들이 있어 보인다.
#사람들이 알고 보면 참 착하고 유머감각도 있는 민족.나중에 알고 보면 다들 순둥이.
#음악 공개방송에 몇몇 풍선들이 즐비했다.한 가수의 팬으로서 그 가수만 응원하는거 같았다.저렇게 편가르기가 심하다니…
#사람들이 참 시위를 잘한다.정부에게 요구를 당당하게 할줄 아는거 같다.
#평소에는 잘 단합이 서로 안되는거 같다.하지만 냄비근성의 단합은 세계 최고
인 민족.
#나는 항상 지하철의 slow가 좋았다.the fastest around the world(가장 최고로 빠른를 의미)했던 택시나 버스는 무서워서 못타겠다.난 죽기 싫었다.
#사람들의 패션 개성이 세나라에서 가장 근대화되고 뚜렷한 민족.
#사람들에게 길을 물어보면 이상한듯이 처음에 쳐다봤다.
#사람들은 나보고 다 미국사람이라고 했다.기분 나빴다.나는 캐나다인인데…
그렇게 미국이 강했던가… ( 우리나라는 서양사람만 지나가면 무조건 “미국인”)

#KangNam(강남을 의미하는듯)에서 택시를 타기가 너무 힘들었다.빨리 달릴줄 밖에 모르면서 손님을 무시하는 택시기사들.
#장애인들이 밖에서 다니면 꼭 쳐다보는 사람들…캐나다는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는데…
#몇몇 사람들이 직업의식이 없었다.은행에서 돈을 deposit 하려고 했는데 은행직원이 10분동안 전화 통화를 하고 있었다.나를 뻔히 쳐다보면서…
#예상외로 북한과 사람들이 통일을 원하고 있지 않아 보였던 민족.
#남에게 정말 관심이 심하게 많은 민족.남의 자식의 대학교를 많이 따지는듯 했다.대학교를 왜 따지는가 한참 생각했다.한국에서 서울 대학교만 나오면 기업에서는 무조건 100%라더라.
#남 욕을 뒤해서 약간은 잘하는 민족.중국보다는 훨씬 심하고 일본 보다는 훨씬 덜하다.

일본 & 일본인들.

#모든 국민이 조용했고 그렇게 보였던 민족.
#하지만 약간의 사이코 적인 모습이 가끔씩 확 비추어 졌던 민족…갑자기 괴물같은 표정을 지으면서 화를 낼때나 돈에 대한 강한 집착을 드러낼때…
#100명중 95명의 엄청난 여자들이 뒤에서 담배를 폈던 민족…하지만 그 95명중 85명 정도의 여자는 절대 담배는 손도 안댄다고 했던 민족.
#사람들이 자기 나라의 언어를 쓰면서 인사를 하는 민족.
#세계 최고의 서비스업을 향해 타고난듯한 여성들이 있는 민족.
#돈만 있으면 최고다라고 박힌듯한 국민성을 가진 민족.
#처음에 정말 친절해서 눈물이 났다.그 깎듯한 말투.정갈한 서비스.
#많은 시설들이 근대화 되어 있었다.무슨 시설을 이용할때마다 전부 편했다.
#외국인들이 겉으로 살기에 가장 편한 나라.나라에서 지원이 많아 보였던 민족.
#거리에 여자들이 전부 미니스커트 같은 치마를 입고 다녔다.
#심각한 여자들의 구찌 중독.
#모든 여자들이 순진하고 약간은 바보스럽게 남자에게 기대는듯한 모습이였다
#낮에는 은행업을 밤에는 술집 업무를 아무렇지 않게 여기는 일본 여성들의 모습.
#남에게 피해를 절대 주려고 하지 않는 듯한 민족.남에게 대놓고 피해주는 중국.조금은 나은 한국에 비하면 아주 남에대한 배려심이 좋다 못해 신의 경지에 도달한 사람들 같았다.
#사람들이 미안하다.할때 마다 진심으로 들리지 않았던 민족.
#거의 모든 사람들이 겉과 속이 다른 가식적인 국민성을 타고난 민족.
#사람들이 무슨 불편함이 있으면 절대 나라에 당당하게 주장할줄 모르는 민족
#도쿄 주위의 회사 시설.회사 건물.회사 내부는 세계 최고의 시설.경관…그에 비해 약간은 평범하고 초라해 보이는 일본 주택들의 모습.
#몇몇 남자들은 회사를 가족보다 중요하게 여겼다.
#10명중 9명이 서비스업 종사 여성들이 온순하고 대단한 서비스 정신을 타고난 여성들이였다면 나머지 한명은 악독하고 대놓고 인상을 쓰는 여직원이었다.

#여자의 가슴이 적나라하게 나와도 아무런 제재를 가하지 않는 방송국들.
#여자들이 하나같이 자신은 순수하고 섹스와는 거리가 멀다고 떠벌린다.
#멋진 정장과 모범생같은 안경을 끼면서 공부하거나 직장을 다녀도 속옷은 망사에 T팬티를 즐겨입는…한마디로 속을 알수 없고 추측할수 없는 여자들이 많은 나라
#뭔가 틀에 박힌걸 좋아하는 사람들…컴퓨터가 있어도 일을할때 저장시키지 않는 사람들이 간혹 있어서 난감했다…
#평소 행동은 정말 반듯하고 잘 지키지만 불의를 보면 정말 잘 너무나 잘 참는 일본 남자들…하나같이 알고 보면 속좁고 비열한 남자들이 많았다.
#자기나라 국기가 단순하다고 욕하는 민족.
#좁아터진 집(제일 심한집…13평 정도 house에)에 5명이 살았던 집 등 나라는 잘 살지만 국민이 너무나 불쌍하게 사는 민족.
#정품 CD.정품 영화.정품 게임.정품 만화 등 뭔가 정품을 꼭 소유해야 적성이 풀리는 사람들…사람들이 하나를 사면 꼭 유행에 따라져 사야만 하는 민족.
#남자 여자 불문하고 남에 대한 보이지 않는 질투는 세계 최고.
# 내가 일본어를 정말 못했었다.당연했다.카타카나를 잘 쓰지 못해 허덕이며 회화를 했던 나에게 그들은 모두 엄청난 칭찬을 했다…Sgoi Sgoi(스고이 스고이를 말하는듯;;;;;)를 연발하며 나에게 칭찬하는 척을 했다.속으로는 나를 못한다며 비웃었겠지…
그리고 4년 동안 일본생활이 끝날 무렵 나의 일본어는 경지에 도달했고 praise는 전혀 없을 뿐더러 못알아 듣는다며 나무라는 일본 여직원도 있었다.
#여자들의 지옥 일본…남자들의 천국 일본…여자들이 불쌍한 민족.
#샤프.음식.가전제품.몇몇 편한 용품들은 세계최고의 품질을 가졌다.
#스시(초밥을 의미)를 먹을때 마다 항상 눈물을 흘렸다.너무 맛있어서 한번 눈물 흘렸고 양이 너무 적어서 그리고 마지막은 계산할떄 눈물을 흘렸다.
#물가가 참 비싼 나라 일본…하지만 뭔가의 quantity(양을 의미)는 너무나 작았다.Quality는 세계 최고였던 나라
#법을 정말 어기지 않고 잘 지키는 사람들.사람들이 절대 풀어질줄 모른다.로보트 같다.무섭다.
#예쁜 여자들이 보이지 않는 질투를 받고 예쁘다며 칭찬을 못듣는 사람들의 특이한 성격…못생긴 여자들 보고 귀엽다를 연발하는 일본 여자들.
#정말 순진하고 착해 보이고 틀어 보이지 않았던 일본 남자들…자신에게 득이 안되거나 돈에 관련해서 조금이라도 실수를 해버리면 괴물 같은 얼굴과 사이코스러움…즉 본성이 다가왔다.무서운 국민성을 가진 민족.
#남을 욕하는 정도는 세계 최고…아주 무섭다.앞에서는 그렇게 아양을 떨더니.
한.중.일 3개국중 최고…남자는 잘 모르겠으나 여자는 이쁘고 똑똑하고 남자들에게서 인기가 많으면 욕을 먹는 정도가 더 심했다.행동이 이상하거나 남에게 폐를 끼쳐서 남욕을 해댔던 한국 민족과는 달리 참 국민성이 특이했던 민족.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정이 많아 친해지기가 쉬웠던 한국인들과는 달리 일본인들은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더 멀어지고 나중에는 사요나라(안녕히가세요)라는 말을 듣기가 힘들었다.
#돈에 대한 엄청날 정도로 의무감을 가지고 있는 민족.돈에 대한 의식이 상당히 강박적이였던 민족.모든 상품.모든 부분 부분마다 돈으로 치장된 가격표는 나를 얼떨떨 하게 만들었게 만든 나라.
# 드라마가 11부가 전부였던 나라…그리고 참 드라마가 재밌다…일본어를 처음에 못알아 들어서 망설였지만 일본의 문화를 많이 알수 있었고 소재가 참 특이했다.Kimura(기무라 타쿠야를 의미하는건지-_-)는 정말 퍼펙트맨이였다.

중국 & 중국인들

#처음에 정말 서로 힘들어하는 민족…친해지기 진짜 힘들다.
#처음에 누굴 만나면 서로 인상을 쓰고 있다.처음에 서로 환하게 인형처럼 미소짓고 있는 일본인들과는 360도 다른 민족.
#친구들 조차도 서로 화를 밥먹듯이 인상을 써가면서 내는 민족.하지만 1분 후면 다시 웃으면서 떠들고 놀고 있는 민족…참 특이한 민족.
#직원들에게 대놓고 인상써 대는 민족…정말 처음 보는 사람에게 냉대하는 중국인들.
#화내는게 습관이 되버린 민족…하지만 그렇게 서로 화를 내도 별로 아무렇지 않다는듯 넘겨버리는 배짱 좋고 아주 속이 넓다 못해 호수 같은 민족.
#한국인들처럼은 아니지만 지내면 지낼수록 정말 정많은 민족.
#돈에 대한 개념이 정말 철저한 민족.내가 중국에 3년 살았지만 돈을 갚지 않아서 친했던 친구를 죽였다는 뉴스를 자주 접했다…정말 특이한 민족.
#일정한 돈을 챙기려고 별의별 발악을 하는 민족.
# 정품은 절대 팔리지 않는다.정품에 대한 국민인식…일본>한국>중국….정품이 멸시받고 아예 조직을 만들어 유통하여 돈을 챙기는 민족…그래도 나라에서는 별 감시가 없는듯한 민족…해결책을 만들지 않고 참 편하게 사는 민족.
#직업정신이 절대 없는 민족…공항에서 영어를 유창하게 할줄 아는 사람 만나보지 못했다.그래도 그 넓은 속으로 화내도 1분후에 호탕하게 넘겨버리는 민족.
#중국인들은 서비스업이라면 정말 죽기보다도 싫어할것이다.서비스업을 위해 태어난 일본인들과…그 중간에 있는 한국인들과는 정반대.
#친해지면 친해질수록 정말 즐겁고 호탕하고 기가 쏀 중국 사람들.
#알고 보면 성격이 참 순진하면서 성격이 참 멋지다고 설명될수 있는 민족.
#내 친구가 매일 화를 냈다.화내는건 중국인들의 습관이지만 참 즐겁고 불의를 보면 참을줄 몰랐다.이런 사람들이 참 많았다.불의를 보면 꾹 참고 자신의 이익과 거리가 멀면 버려버리면 비열한 일본과 비교해보면.
#베이징 사람들은 참 성격이 자기 마음대로였다.무슨 직업을 가졌어도 참 자신이 잘났다.하지만 상하이 사람들은 그 반대였다.
#사람이 워낙 많이 살아서 그런거 같다.사람들이 인류 존엄성에 대한 인식이 많이 부족해 보인다.
#사람들이 절대 질서를 지키지 않는다.질서의식:일본>한국>중국.
# 남한테 정말 대놓고 폐를 끼친다.물론 화를 내지만 1분후에 당사자간 대화를 하면 웃을수 있을것이다.그만큼 배짱이 큰 중국인들.큰 대륙 탓일까….알고보면 속좁고 비열한 사람들이 거의 없다.한국인은 이런면에서도 약간 비슷했다.하지만 일본인들은 설명조차 하기도 싫다.못된 민족이였다.일본은…
#한국과 더불어 사람들이 알고보면 가식적이지 않았던 민족.오히려 사람들의 호탕한 성격은 우리를 닮았다.
#일본과는 달리 TV에서 야한것을 접할수 없었다.이것도 일본>한국>중국이다.
#중국 영화의 액션은 헐리우드를 뛰어넘는다.이연걸.Jackie(이게 누구지-_-죄송합니다.왜 중국 이름에 영어이름이라면서-_-)의 액션은 내가 영화관에서 춤을 추게 만들었다.
#못사는 사람과 잘사는 사람이 너무나 확연히 차이가 났던 민족.
#거지가 벌뗴같이 다니고 그 사이로 번쩍번쩍한 차가 지나다니고 다이아몬드를 걸치고 다니는 몇몇 풍경들이 자유롭게 볼수있는 나라.
#일본과 중국과는 달리 관광객들을 위한 사고가 절대 되어있지 않은 나라.서비스업이라면 정말 중국인과 등을 댄것일까…화장실을 어떻게 쓰라는 말인가.이것도 일본>한국>>>>>중국
#만리장성은 정말 인상깊었다.
# 베이징 대학.칭화 대학이라는 곳에 다니는 학생들은 다가가기 힘든 사람들이였다.세계최고의 인재들이 모인거 같다.한국의 서울대 학생.일본의 도쿄대생이 공부하는건 이사람들이 공부하는것에 비하면 세발의 피.로보트 같은 뇌를 가진 대학생들.모든것을 버리고 공부하는 학생들.
#나라에 대한 충정이 참 대단한 민족…하지만 돈이 우선이긴 하다.돈을 벌어서 가난해지지 말자고 정말 많이 열심인 민족.
#모든 개인이 가난해지지 말고 풍족한 삶을 바래서 하면 안될 행동까지 해버리는 민족.

* 장애인에서 충격;ㅁ; 그렇지, 생각해보니까 왜 장애인이 지나가면

사람들이 한번씩 돌아보는걸까? 장애인이 다니는일은 아주 당연한데 말이야.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